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글자크기 초기화

DEBC(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메뉴열기 검색

알림마당

장애인기업과 더불어 성장하는전문 지원기관

알림마당

센터소식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비정규직 미전환 정정보도
작성일 : 19-05-09 09:15 조회수 : 1,651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비정규직 미전환 정정보도

 

 

 


재단법인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 가이드라인에 따른 ‘비정규직 제로’ 기관으로,
비정규직(기간제) 직무를 모두 정규직 직무로 전환 완료한 바 있습니다.

    

❍ “계획을 세웠지만 한 명도 전환하지 않은 기관은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계획, 125명), 한국직업능력개발원(36명), 충북대학교병원(35명), 한국과학창의재단(7명),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4명) 등 5곳이다.” 보도는

-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알리오)의 공시기준을 오해한 것으로 사실이 아닙니다.

​센터는 ‘고용노동부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붙임2)’에 따라 비정규직 직무(4개)를 정규직 직무로 모두 전환 완료하였습니다.

 

 

❍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알리오)의 공시기준은 기존 근로자가 정규직으로 전환된 경우에 한하여 실적을 공시하도록 되어 있으나,(붙임3_공공기관 통합공시 매뉴얼, 전자문서 작성지침 61p)

- 센터는 전환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공개채용 방식의 전환을 통해 기존 직무의 정규직 전환을 완료하였습니다.(붙임2 38페이지 ‘6-3. 예외: 경쟁 채용’ 참조)

- 또한, 4개 전환직무 중에서도 청년 근로자를 3명 선발하는 등 ‘고용노동부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 권고를 준수하였습니다.(붙임2 38페이지 ‘6-3-1. 요건: 전문직 등 청년 선호 일자리’ 참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