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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공개된 장소에 설치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우리 회사는「개인정보 보호법」,「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가.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나.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현황
구분 DVR 서버위치 CCTV 수량 촬영범위
서울본관 1층 경비실 17대 건물 내외부, 주차장, 복도, 승강기 내부
서울별관 창고 4대 복도, 출입구, 건물 외부, 주차장 등
경기센터 매니저실 3대
인천센터 매니저실 3대
대전센터 매니저실 2대
충북센터 매니저실 4대
태안 특화사업장 매니저실 22대
예산 특화사업장 사무실 6대
아산 특화사업장 사무실 16대
공주 특화사업장 사무실 22대
강원센터 매니저실 3대
광주센터 매니저실 9대
광주 특화사업장 1층 15대
전북센터 매니저실 3대
전남센터 매니저실 4대
제주센터 매니저실 3대
대구센터 매니저실 3대
부산센터 매니저실 4대
울산센터 매니저실 4대
안동 특화사업장 사무실 8대
경북센터 매니저실 3대
경남센터 매니저실 4대
진주 특화사업장 사무실 13대
제주 특화사업장 사무실 11대
186대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성명 소속 직위 연락처
개인 영상정보 책임자 김관호 기획관리본부 기획관리본부장 02-2181-6510
개인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박희수 정보보안팀 주임 02-2181-6519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구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서울본관 24시간 30일 이하 1층 경비실
서울별관 창고
지역센터 각 매니저실 등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5. 고정형 영상정보정보처리기기 운영자의 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5. 고정형 영상정보정보처리기기 운영자의 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구분 확인장소 방법
서울본관 1층 경비실 1. 개인영상정보 청구서 작성
2. 개인영상정보 접근권한자에게 제출
3. 개인영상정보 접근권한자는 서류 접수 후, 내부보고
4. 청구요청에 따라 존재여부 확인 및 열람
서울별관 창고
지역센터 각 매니저실 등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가. 우리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나. 우리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 가. 우리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 나. 우리 회사는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보호대책으로서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 합니다.
  • 다. 우리 회사는 개인영상정보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할 경우 열람목적․열람자․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 라. 우리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그 밖에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에 및 괸리에 필요한 사항

  • 가. 우리 회사는 연 1회 이상 주기적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려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시 법규 준수 여부에 대한 자체 점검을 시행합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
    •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및 열람할 경우에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 기록·관리 조치 등)
    •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 나. 우리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에 대한 자체 점검을 완료한 후에는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에 공개합니다.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