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알림마당

센터소식

[보도자료]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아산 가치만드소 현대백화점 식품관 팝업 성료... 1,400명 방문
작성일 : 25-08-26 09:17 조회수 : 2,151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아산 가치만드소 현대백화점 식품관 팝업 성료... 1,400명 방문

-일평균 230명 방문어린이 동반 가족 대상 건강 쌀과자’ 인기

-온라인 매출도 전월 대비 5배 상승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박마루)가 현대백화점 목동점 식품관에서 운영한 ‘아산 가치만드소’팝업 매장이 6일간 약 1,400명의 방문객을 맞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 ‘가치만드소’는 발달장애인 가족 창업을 육성하는 특화사업장으로, 경북(안동), 광주광역시, 태안, 제주, 충남(공주), 경남(진주), 아산, 익산 등 8개 지역에 구축·운영 중이다.

 

아산 가치만드소는 발달장애인 가족 창업팀이 직접 제조한 ‘따따룽 누룽지’, ‘바바라 라이스칩’, ‘엠비티 원두커피’ 등을 8월 8일~14일까지 선보였다. 행사 기간(백화점 휴점일 제외) 동안 1,383명, 일평균 230명이 방문해 오프라인 판로 확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매대에 비치한 큐알코드를 통해 안내한 네이버 스토어의 매출이 7월 대비 5배 증가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홍보 효과도 컸다.

 

현장에서는 시식 코너가 큰 호응을 얻었다. 주말 오후에는 시식과 구매를 위해 줄이 이어졌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층이 두드러졌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첨가물을 넣지 않은 누룽지와 라이스칩을 맛본 고객들은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하며 현장에서 전략을 수정하는 과정도 의미가 있었다. 처음에는 혈당 관리와 다이어트에 좋은 현미 라이스칩이 가장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제 판매에서는 고소한 맛이 강한 잡곡 라이스칩이 어린이들의 입맛을 끌며 더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즉각 추가 생산을 결정해 대응했다.

 

팝업 매장에 참여한 가족 창업팀 최수진 대표는 “어떤 품목이 어떤 고객에게 인기가 있는지 직접 체감하고 대응하면서 크게 성장한 기분”이라며 “무엇보다 손님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행사 운영을 맡은 아산 가치만드소 최보영 센터장도 “어떤 실습보다도 효과적인 동기 부여와 현장 교육으로서 무형의 가치가 판매 실적 못지않게 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사업가로 성장할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산 가치만드소는 현재 ‘고향사랑e음’ 아산시 기부 답례품 쇼핑몰과 네이버 스토어 ‘가치만드소 더아산’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 프리미엄 아울렛, 우체국 쇼핑몰 등으로 판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박마루 이사장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가치만드소의 취지가 빛난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가족 창업팀이 오프라인 현장에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아산 가치만드소 현대백화점 식품관 팝업 성료... 1,400명 방문
[보도자료]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아산 가치만드소 현대백화점 식품관 팝업 성료... 1,400명 방문

 

 

▶ 언론보도

- [뉴스1] "1400명 다녀갔다"…아산 가치만드소, 현대百 팝업 성료

https://www.news1.kr/industry/sb-founded/5890429

- [뉴시스] "일평균 230명 방문"…'아산 가치만드소' 팝업 행사 성료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826_0003303092

- [에이블뉴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아산 가치만드소 , 현대백화점 팝업 성료

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013